스펙 개요
신세대 전송 인터페이스
탁월한 성능
방열 솔루션
오디오 시스템
울트라 듀러블
조명효과
BIOS 및 어플리케이션
스펙 개요
신세대 전송 인터페이스
탁월한 성능
방열 솔루션
오디오 시스템
울트라 듀러블
조명효과
BIOS 및 어플리케이션
스펙 개요
1
USB 고속 충전
2
솔리드 핀 파워 커넥터
3
울트라 듀러블 메모리 아머
4
Fins-Array 히트 싱크
5
70A Power Stage를 탑재한 12 페이즈 IR 디지털 VRM
6
고급 열처리 설계
• Fins-Array 및 6mm 히트 파이프의 전체 보드 열 보호
• 5W/mK LAIRD 높은 열전도 패드
7
듀얼 Intel X550-AT2 10GbE LAN
8
Intel® WIFI 6 AX200
9
Intel® Thunderbolt 3
10
그라운드 가드를 탑재한 ALC1220-VB HD 오디오
11
베이스 플레이트
12
WIMA 오디오파일 등급 커패시터
13
RGB Fusion 2.0
14
CPU에 부착된 M.2(써멀 가드 탑재)
15
직각의 PCIe GFX 파워 커넥터
신세대 전송 인터페이스 내장
서버 등급의 듀얼 Intel® X550-AT2 10GbE LAN
2개의 서버 등급 Intel® X550-AT2는 시스템에 듀얼 10GbE LAN 관련 어플리케이션을 제공하여 클라이언트 간의 네트워킹 성능과 네트워크의 안정성을 향상시킨다.

듀얼 10GbE 네트워킹의 강점
고성능
최고의 안정성
최고의 안전성
높은 대역폭을 위한 Link Aggregation
두 개의 독립적인 Internet 링크를 실행함으로써 장애 허용(Fault-Tolerance)이 높아짐
독립적인 인터넷과 인트라넷이 두 개의 다른 LAN 포트에 링크
탁월한 성능
70A Power Stage를 탑재한 12 페이즈 IR 디지털 VRM
신제품 Intel® 18 코어 프로세서의 잠재력이 최대한 발휘되려면 최적의 프로세서 전원 설계가 탑재된 메인보드가 있어야 한다. 최고 품질의 컴포넌트와 GIGABYTE의 연구개발을 통해, X299X DESIGNARE 10G는 시장에서 무적의 메인보드로 자리잡았다.
12 페이즈 디지털 파워:
• 페이즈당 70A의 전원을 처리할 수 있는 Power stage
• 고전류를 처리할 수 있는 MOSFET
• 온도를 효율적으로 낮춤
• 서버 수준의 신뢰도

X299X DESIGNARE 10G 메인보드는 디지털 PWM 컨트롤러 및 Power stage MOSFET을 포함한 All IR 디지털 PWM를 채택하여 페이즈당 최대 70A의 전류를 처리하여, 14페이즈로 총 840A를 처리할 수 있다. 전체 디지털 전원부에 사용된 컴포넌트는 8+8 솔리드 핀 CPU 파워 커넥터를 탑재하여 메인보드의 핵심 컴포넌트가 필요로 하는 전력을 안정적이면서 정확하게 공급하고 신제품 18코어 Intel® Core™ X 프로세서의 초고성능을 구현시켜 준다.
새로운 방열 솔루션
멀티 코어 고주파수 CPU는 어느 때보다 큰 전력을 소비하기 때문에 더 향상된 쿨링 솔루션의 필요성이 커졌다. 이에 GIGABYTE는 메인보드의 쿨링 성능을 제고하기 위해 명확하고 효율적인 방식을 찾으려고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X299X DESIGNARE 10G는 6mm 히트 파이프를 탑재한 Fins-Array 히트 싱크를 채용하여, 전체 쿨링 보호 성능을 제공한다. 이 히트 싱크는 같은 크기의 일반 히트 싱크 방열 솔루션에 비해 Fins-Array 히트 싱크의 방열 면적이 300% 증가했다. 두께 1.5mm, 5W/mK LAIRD의 높은 열전도 패드를 사용하여 동일한 시간에 일반 열전도 패드보다 2.7 배 더 많은 열을 전도한다. 6mm 히트 파이프는 히트 싱크 사이에 열을 전도하여 빠르게 열 균형을 유지한다.
1. Fins-Array
동일한 사이즈의 기존 히트싱크와 비교해볼 때, Fins-Array 방열 면적이 300% 확대되었다.
2. 열전도가 높은 베이스 플레이트의 열전도 패드
두께 1.5mm, 5W/mK LAIRD의 높은 열전도 패드를 사용하여 동일한 시간에 일반 열전도 패드보다 2.7 배 더 많은 열을 전도한다.
3. 알루미늄 재질 베이스 플레이트
베이스 플레이트는 메인보드 강도를 효율적으로 높이고 전체 쿨링 성능을 강화했다.
4. 3x 6mm 히트 파이프
히트파이프는 Fins-Array 히트싱크와 MOSFET 사이의 고열을 빠르게 전도시키는데 도움이 된다.
GIGABYTE의 독자적인 구리 2배 PCB 설계는 전원부 페이즈 및 컴포넌트 사이에 충분한 전력을 제공, 일반적으로 부하가 높은 전력 수요를 제어하여 CPU 주변의 중요한 컴포넌트에 전원을 공급할 때 생기는 고열을 크게 줄일 수 있다. 메인보드가 오버클럭을 실행할 때 증가된 필요 전력을 처리할 수 있느냐는 매우 중요한 과제이다.
최대 DDR4 XMP 4333MHz 이상의 주파수 지원*
GIGABYTE는 엄격한 테스트 및 검증을 거쳐 메인보드의 호환성과 성능을 확보하여, 사용자가 오버클럭을 DDR4 4333MHz 이상의 고주파수까지 실행하는 데 필요한 강력한 성능을 뒷받침한다.
방열 솔루션
Smart Fan 5
Smart Fan 5는 메인보드를 고성능으로 작동되면서도 시스템의 온도가 과열되지 않게 해준다. Smart Fan 5는 팬 커넥터가 제어하는 방열팬의 배치를 사용자 정의하고, 메인보드의 온도 센서 포인트에서 측정할 수 있는 온도 변화를 감지하여 언제든 쿨링 명령을 실행할 수 있다. 또한 Smart Fan 5은 하이브리드 팬 헤더를 지원하여 PWM과 전압 모드가 제어하는 각종 방열팬을 탑재함으로써 워터 펌프와 함께 구동하여 최고의 하이브리드 쿨링 시스템이 될 것이다.
팬 헤더
외부 팬/펌프 헤더
내부 온도 센서
외부 온도 센서 헤더
노이즈 감지 케이블
팬 헤더와 온도 센터의 수량은 제품 모델에 따라 다릅니다. Smart Fan 5의 기능은 제품 모델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온도 센서
하이브리드 팬 핀헤더
2개의 온도 센서 케이블
1개의 노이즈 감지 확장 케이블
■ 팬/워터 펌프 헤더 7개
■ 온도 센서 7개 ■ 확장형 온도 센서 2개
■ 소음감지 케이블 1개
■ All 하이브리드 팬 헤더
■ 사용자 정의 가능한 팬 헤더 및 온도 센서
■ 최고 24W(2AX12V)의 전류에도 작동, 과전류 보호 기능이 내장된 하이엔드 팬
■ 직접적이고 사용자가 사용하기 쉬운 팬 조정 및 제어 인터페이스
하이브리드 팬 헤더 및 온도 센서 헤더
새로운 Smart Fan 5는 수냉식 시스템에서 매우 중요한 흐름의 속도 센서 및 온도 센서의 배치를 지원하여 PC의 부하 및 사용 상태에 따라 수냉식 실행을 파악할 수 있게 해준다.
• 하이브리드 팬 헤더는 고열 감지 장치가 PWM 또는 전압 모드 상관없이 자동으로 상응하는 설정으로 전환하다.
새로운 Smart Fan 5 소프트웨어
필요와 시스템 작동 상태에 따라 음소거에서 전속력 회전까지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다.
직관적이고 사용하기 쉬운 인터페이스를 통해 각각의 팬 또는 워터 펌프의 회전 커브를 조정하고 특정 온도를 감지하면 각각의 속도로 쿨링 명령을 실행한다.
* 위의 이미지는 참고용일 뿐입니다.
오디오 시스템
ALC1220-VB, 게임에 몰입하게 해 주는 ViBes
새로운 Realtek 하이엔드 HD 오디오 코덱
ALC1220 오디오칩은 120dB(A)을 제공하며 Smart Headphone Amp를 내장하여 헤드폰의 임피던스를 자동으로 감지하여 최적의 오디오 성능을 제공한다. 볼륨이 심하게 낮거나 왜곡되거나 폭음 또는 과대 출력으로 인해 헤드폰이 손실되는 일을 피할 수 있다. 또한 새로운 VB 시리즈 오디오 컨트롤러는 전면/후면 마이크 SNR을 최대 110 / 114dB(A)까지 제공하여 사실적인 오디오를 제공한다.

하이엔드 WIMA Hi-Fi 및 오디오 커패시터
DESIGNARE 시리즈 메인보드는 WIMA Hi-Fi FKP2 수준의 오디오 커패시터를 제공한다. 특히 Fine Gold 하이엔드 오디오 전용 커패시터는 첨단 기술을 사용하여, 묵직한 중저음과 깨끗한 고주파수 오디오를 표현하여 오디오 품질이 훨씬 풍성해졌다. 특히 WIMA FKP2 오디오 커패시터는 고급 Hi-Fi 오디오 시스템에 사용되는 컴포넌트라는 점을 지적할 만하다. 고품질 컴포넌트에 AMP-UP Audio 기술을 탑재하여, 최고의 오디오를 추구하는 매니아층 사용자들에게 완벽한 오디오 솔루션을 제공한다.


DTS :X® Ultra
사용자는 임의의 헤드폰 또는 스피커를 사용하여 게임을 할 때, 생생하고 포지셔닝이 정확한 3D 오디오를 경험할 수 있다.
DTS:X® Ultra는 오디오 채널 장면 및 객체에 따라 각종 헤드폰과 스피커에 대해 실시간으로 조정하여 DTS® 코덱에 대한 사후 처리 향상 및 장치 수준 조정을 제공한다. DTS Sound Unbound 기능은 Microsoft Spatial 기술을 이용하여 게임을 매우 생생하고 사실적인 3D 오디오로 경험하게 해준다. DTS Headphone:X가 제공하는 몰입감을 통해, 청취자가 자신의 위쪽에서, 아래쪽에서 또는 주변에서 고정된 오디오 및 이동하는 오디오를 들을 수 있게 해준다. 이러한 오디오는 놀라울 정도로 외부화하고 정확한 포지셔닝으로 청취자에게 전달된다.

DTS Sound Unbound가 제공하는 몰입형 게임 오디오에 관한 자세한 정보는 링크를 참조합니다https://dts.com/sound-unbound-app
*DTS Sound Unbound는 Windows 10의 최신 Windows 업데이트가 필요합니다. Windows 10 Os를 Win10 Build 18898 이상의 버전으로 업데이트를 하십시오.


DTS :X® Ultra 기술 설명 동영상
DTS :X® Ultra 체험 동영상
더 이상 통신 때문에
공격 타이밍을 놓치지 않는다
ALC1220-VB는 더 높은 마이크의 SNR을 제공하여 게임할 때 상대방의 목소리가 깨끗하게 들려 전략을 소통할 때 통신 때문에 공격의 적기를 놓칠 일이 없다. GO! GO! GO! 가 NO! NO! No!로 혼동될 일은 없다.
울트라 듀러블
일체형 I/O Shield Armor
내구성이 크고 설치가 쉬운 디자인
일체형 I/O Shield Armor가 지원되어 GIGABYTE 울트라 듀러블 메인보드를 조립하는 것이 쉽고 빨라졌다. 사용자는 미리 설치된 I/O Shield Armor를 통해 강력한 내구성을 확보할 수 있다.
업계 최고의 정전 방지 및 서지 보호 기술
GIGABYTE의 메인보드에 사용된 IC칩은 기존의 칩보다 3배 강화된 정전기 방지 기능을 적용하고 있다. 이런 고품질 컴포넌트는 메인보드를 보호하여 PC에서 자주 발생되는 정전으로부터 위험을 줄일 수 있다. GIGABYTE 메인보드는 Anti-Surge 칩을 채용하여 PC 및 메인보드를 과전류와 쇼트로부터 보호해주어, PC가 과전류 또는 갑작스런 전압 불안으로 손상되는 것을 방지해준다.
GIGABYTE가 특허받은 듀얼 잠금 브라켓
GIGABYTE DualBIOS™
GIGABYTE 메인보드는 GIGABYTE의 독자적인 DualBIOS™를 내장하고 있다. 이 기술은 컴퓨터의 중요한 부분인 BIOS를 보호한다. GIGABYTE DualBIOS™ 기술은 메인보드에 "메인 BIOS"와 "백업용 BIOS"등 2개의 물리적인 칩을 내장하여, 바이러스 침투, 하드웨어 손상, 오버클럭 장치 에러 또는 BIOS 업데이트 과정에서 전원 고장으로 인한 BIOS 손상 등을 보호해준다.
* 위의 이미지는 참고용일 뿐입니다.
조명효과
RGB Fusion 2.0
화려한 RGB 라이트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다양한 컬러로 PC 메인보드를 반짝일 수 있으며, RGB 스트립의 컬러와 모드를 조정하여 PC를 화려하게 꾸밀 수 있다.
주의: 표현된 라이트 효과는 참고용입니다. 실제 효과는 모델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GIGABYTE BIOS 및 어플리케이션
BIOS
* 위의 이미지는 참고용입니다.
새로운 사용자 인터페이스
새롭고 쉬운 모드로, 한 페이지에서 CPU 클럭, 메모리, 스토리지, 팬 등 중요한 하드웨어 정보를 표시해 준다.
즐겨찾기
자주 사용하는 아이템을 빠른 검색과 설정을 위해 즐겨찾기 메뉴에 추가한다.
장치정보 저장
SATA, PCIE 및 M.2 인터페이스 등 각종 저장장치의 관련 정보를 표시한다.
설정 변경 알림
BIOS 설정을 저장하기 전에 BIOS 변경 항목을 모두 목록으로 보여주어 조정된 항목이 정확한지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최적화된 메모리 설치상태 알림
2개의 메모리 모듈을 설치했지만 싱글 채널 모드만 작동시킬 때 경고 정보를 표시하여 설치 설정을 변경하도록 알려준다.
Load Line 전압부하를 도형화
직관적인 곡선 도형을 사용하여 각 부하 라인에 대해 교정해야 할 설정값을 정확하게 표시해 준다.

APP CENTER
GIGABYTE APP Center는 GIGABYTE의 다양한 프로그램을 손쉽게 제어하여 GIGABYTE 메인보드의 성능을 극대화시킨다. 조작이 간단하고 일관성 있는 조작 인터페이스를 통해, GIGABYTE APP Center는 모든 GIGABYTE 프로그램을 간단하게 실행하고 최신 업그레이드 정보를 파악해 주며 또한 최신 유틸리티와 드라이브 및 BIOS를 다운로드할 수 있게 해준다.
* 위의 이미지는 참고용입니다.
EasyTune™
GIGABYTE EasyTune™은 간편한 사용자 인터페이스로 시스템을 최적화 해주거나 또는 Windows에서 시스템 및 메모리 주파수와 전압을 쉽게 튜닝할 수 있다. 사용자가 시스템 튜닝을 원하지 않을 경우, Smart Quick Boost을 사용하여 원클릭으로 오버클럭을 자동 설정하여 성능을 대폭 제고할 수 있다.
* 위의 이미지는 참고용입니다.
System Information Viewer
GIGABYTE System Information Viewer는 고성능 시스템 모니터링 소프트웨어로서, 현재의 시스템 상태를 파악하고 CPU, 메모리 등 컴포넌트의 클럭과 주파수를 모니터링할 수 있으며 선택한 팬의 속도를 변동 또는 조절할 수 있다. 그리고 시스템 또는 특정 컴포넌트의 온도 경고 표시를 설정하고 PC 실행 상태를 기록할 수 있다. 위에 소개된 기능은 System Information Viewer의 사용하기 쉬운 설정을 통해 실행할 수 있어서 언제든지 PC의 사용 및 건강 상태를 체크할 수 있다.
* 위의 이미지는 참고용입니다.